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성공을 위해 필요한 것 <실행하고, 버티고, 멘토 만들기>

by 콩북1 2023. 3. 20.
반응형

실행하고, 버티고, 멘토만들기

<일단 해봐라. 실행 근육은 차원이 다르다>

하고 싶은 것이 있는가. 그렇다면 당신은 행운아다. 그것도 억세게 운이 좋은. 대부분의 사람은 꿈이 뭔지 모르거나 모호한 경우가 많다. 하지만 괜찮다. 꿈이 없다면 일단 뭐라도 닥치는 대로 해봐라. 아는 게 힘이 아니라 하는 게 힘이다. 실행 근육이라는 게 있는데, 이건 계획 짜기, 작심삼일만 하는 이들에게는 없는 보물이다.

 

실행 근육이 자리 잡는다면 준비를 해야 한다. 그것은 3-3 전략이다. 다음 직장을 선택할 때, 전공을 정할 때, 창업 아이템을 정할 때, 고민은 3개월을 넘지 말라. 고민이 길어지면 잡념이 되고 포기를 부를 뿐이다. 일단 정해지면 3년은 헌신하라. 그러면 그 업계 인맥이 생기고 운이 좋으면 업의 본질을 맛볼 수도 있다. 3년간 집중해 보면 뭐라도 얻을 수 있다.

 

<귀인을 만들어야 한다>

귀인은 찾는 게 아니라 만드는 거다. 공부든 사업이든 뭘 배우는 제일 빠른 방법은 마스터에게 수제자로 들어가는 것이다. 책에서 없는 온갖 비법과 살아있는 경험을 실시간으로 배울 수 있다. 그래서 커리어나 전공, 하물며 투자 아이템을 찾을 때 주변의 마스터를 뒤져본다. 그리고 그들의 일상에서 비법을 끄집어낸다. 그럼 그 주변인은 마스터가 되는 것이다.

성공 커리어에서 멀리 해야 되는 것

<낙하산은 되도록 처음부터 타지 말라>

주인이라도 처음부터 낙하산은 타지 않는 것이다. 부모님께 물려받는 가업이 있다면 평생 그 회사에 다녀야 할 텐데 처음에, 어릴 때라도 다른 걸 해봐야 하지 않겠나? 낙하산은 왕따를 부르고, 간신들이 꼬이기 십상이다. 준비 안 된 낙하산의 본명은 경험 없는 무지렁이 폭탄이다.

 

<끈기 없는 경험은 쓰레기다>

물론 진짜 아니다 싶으면 당장 관둬야겠지만, 최소한 1년, 제발 3년은 포기하지 말고 경험해봐야 한다.

 

<교활한 자와 게으른 자는 절대 멀리해라>

세상 모든 일은 혼자 할 수 없다. 그렇다고 무작정 아무하고 일하면 안 된다. 반드시 피해야 하는 사람이 있으니, 교활한 자와 게으른 자다. 게으른 자는 발전이 없고, 교활한 자는 귀인을 내쫓는다. 이걸 스스로 깨우치는 건 힘드니, 주변의 다양한 의견을 먼저 구해보라.

 

그리고 묵묵히 일하는 이들에게 먼저 말을 걸어라. 이들이 진짜 숨은 고수이자 스승이다. 마음을 열고 나누는 소주 한 잔, 하이볼 두 잔에는 마법이 숨어있다.

 

젊음이 주는 제일 큰 축복은 실패할 기회와 여유를 준다는 점이다.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자. 그럼 40대를 바라보는 아저씨들은 그간의 경험과 귀인들을 동원해서 남아있는 30~40년을 설계하면 된다. 하고 싶은 것을 찾아서 내 인생의 3개월을 써보자. 그렇게 3년씩 경험해도 앞으로 10번의 큰 기회가 더 남아있다.

반응형

댓글